• 연구
  • FAQ
연구원FAQ
  • Fellowship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포항공대 물리학과는 BK Plus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연구교수와 박사후 연구원을 선정해 국내 최고수준의 Fellowship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물리학과와 연계된 막스플랑크 포스텍연구소 (MPK), 기초과학연구원(IBS) 원자제어 저차원전자계연구단(CALDES) 및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연구소(APCTP)를 통해 최고수준의 다양한 Fellowship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항공대 연구교수 또는 박사후 연구원으로 연구재단의 창의도전지원과제(구 리서치펠로우쉽)등  학문후속세대양성사업 연구과제에 선정될 수 있도록 학과 차원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학과의 연구교류가 활발한가요?

    포항공대 물리학과는 학과 내 연구교류는 물론 국내외 연구기관과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연구교류를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포항가속기 연구소(PAL), 막스플랑크 포스텍 연구소 (MPK), 기초과학연구원(IBS) 원자제어저차원전자계연구단, 토폴로지물질 SRC 연구센터,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연구소(APCTP), 양자광학 기초연구소등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의 기회가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또한 물리학과/MPK 콜로퀴엄, IBS+SRC 월례세미나 및 튜토리얼, APCTP 강의, 학과 세미나 및 강의등이 상시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국내외 여러 분야의 전문가와 교류의 기회도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 주거지원이 되나요?

    포항공대 내에 연구원 숙소 포스빌은 총 5개동 150세대로, 기혼자 숙소(총 120세대)와 미혼자 숙소(30세대, 3인 1세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스빌 사용은 최대 5년간 사용 가능하고 1세대 월 65만원의 사용료(유틸리티비 별도 부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구원 숙소 근처에는 포스텍 어린이집, 포스텍 체육관, 포스플렉스 수영장, 헬스장등 여러 편의시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postech.ac.kr/campus-life/welfare-facilities/housing/etc/

  • 자녀 교육환경이 좋나요?

    포항공대 내에는 학교 구성원의 육아부담 완화와 교육․연구․업무 몰입도 제고를 위해 포스텍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스텍 어린이집에서는 미취학 아동 (만 1세 - 4세)에 대해 7명의 전문교사가 매일 12시간 (7:30-19:30)동안 안전하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스텍 단지내에는 포스코 교육재단 산하의 포항제철유치원, 포항제철초등학교,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와 포항제철 중학교가 소재해 있고, 포항제철고등학교(자립형 사립고)와 경북과학고등학교(2021년 7월 개교)가 있어 국내 최고수준의 교육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포항공대 어린이집: www.postech.ac.kr/tag/어린이집/

    포스코 교육재단: https://www.posef.or.kr/


게시물 검색
top_btn